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불후의 명곡에 바란다. 불후의 명곡 세계판 추억의 팝송은 어떤지

불후의 명곡에 바란다. 불후의 명곡 세계판 추억의 팝송은 어떤지



요즘 들을만한 음악프로그램이 많지 않아 이런저런 음악프로그램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MBC에 음악여행 예스터데이라는 프로그램이 생겼지만 특별한 정체성이 있다기보다는 대학가요제 세대의 노래들을 쭈욱 부르고 들어가는 느낌이어서 밋밋한 느낌이 있다.


KBS나 Mnet에 불후의 명곡 세계판이 생겨서 팝송 명곡들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최근에는 가요 신곡이 쏟아져나오고 K팝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입장이라 국내 음원차트는 가요가 중심이지만 불후의 명곡들과 동시대에는 팝송도 국내팬들에게 많이 사랑받았기 때문에 추억의 팝송을 재조명하는 프로가 생긴다면 기본적인 시청층은 확보할 수 있을 것같다.


엠넷에서 한국 레전드100 하면서 레전드 가요, 레전드 가수들을 재조명하고 있는데 밴드의 시대나 불후의 명곡 등을 참조해서 추억의 팝송, 전설적인 팝 가수들의 명곡을 재해석하는 방송이 만들어졌으면 한다.


MBC 에브리원에는 아이돌 가수들의 댄스 대결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도 만들어지는데 음악프로그램도 세분화해서 확실히 구분되는 영역을 가지고 프로를 만들면 어떨까 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송 300 이런 앨범도 있는데 정말이지 귀에 익은 곡만도 몇 백곡, 몇 천곡이 나올테니 콘텐츠가 부족할 일도 없을 것 같다.


최근 케이블과 종편에서 히든싱어, 퍼펙트싱어 하는 프로그램도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추억의 팝송이 생겨서 다양한 노래를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불후의 명곡에 바란다. 불후의 명곡 세계판 추억의 팝송은 어떤지